김포대학교, SWITCH 프로젝트 학습 실시

김포대학교, SWITCH 프로젝트 학습 실시

김포대학교와 유현초등학교는 올해 4월 SWITCH 프로젝트 학습 및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 이후 한학기 동안 대학 교수의 유현초 방문 특강과 유현초 학생들이 대학을 방문 진로탐색 및 대학 체험활동으로 1학기 과정을 마쳤다고 1일 밝혔다.

한 학기동안의 진로탐색 및 체험활동은 교과 특성화학교의 교육 활동을 마을 교육공동체와 함께함으로서 SW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이디어 공유 및 학생-교사-멘토와의 상호 피드백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또 교과 특성화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학생 17명을 비롯해 교사 및 학부모들이 활동에 동참했다.

활동은 대학생들이 수업하는 실습실을 직접 참관, 대학생들과 함께 앱 개발 및 소프트웨어 관련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정보전산원과 대학 도서관도 방문하는 순서가 이어졌다.

향후 김포대는 2학기에도 유현초등학교와 SWITCH 프로젝트 학습 및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학과장 이형일 교수는 “유현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컴퓨터소프트웨어 교육과의 친숙함으로부터 시작,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미래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는 것이 교육자로서 큰 보람”이라고 전했다.

표명구·노진균기자


Let’s block ads! (Wh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