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2년 연속’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어워드’수상

김포대, 2년 연속’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어워드’수상

20161211010027.jpeg

김포대학교(총장 이돈희)가 지난 6일 서울 KDB생명타워 동자아트홀에서 열린 ‘2016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어워드’ 연말경진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 대회는 문화, 예술 콘텐츠 분야 등에서 청년들이 내놓은 창직아이디어를 평가해 이를 발전시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연계하는 사업으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연말경진대회는 지난 5월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과정’에 참여한 전국 21개 대학, 178개 프로젝트 팀들 중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상위 15개 팀들이 참가했다.

김포대는 시각디자인과 학생들로 구성된’드림케이(Dream ?K)’팀이 종이를 밀고 당겨 입체감을 주는 기업용 팝업카드(POP-UP) 제작 직군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컴퓨터네트워크과 학생으로 구성된 ‘앙로봇띠(Ang-RobotTti)’팀은 로봇을 활용한 스포츠대회 컨텐츠 기획을 토대로 최고상인 어워드상을 수상하며 상위 15개 팀에 선정됐다.

특히 상위 팀 최종심사 평가에서’앙로봇띠’ 팀은 창직활동을 통해 구체화시킨 아이디어와 그 실현 방안 등에서 전문평가위원에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은상을 수상했다.

한편, 김포대는 지난해에도 우수상과 창의인재상을 수상하며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과정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김포 = 권용국기자 ykkwun@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Let’s block ads! (Wh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