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신진 뮤지션 양성 위해 음악감독 최영호 임용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신진 뮤지션 양성 위해 음악감독 최영호 임용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실용음악과는 음악감독 최영호교수의 실용음악과에 임용되었다고 전했다.

 

실용음악과에 임용된 음악감독 최영호 교수는 [KBS 불후의 명곡], [M-net 슈퍼스타 K], [MBC 나는 가수다], [SBS 가요대전] 등 국내 각 방송사의 음악프로그램의 음악감독 및 편곡가 로 활동해왔으며 이승철, 어반자카파, 박정현, 임정희, 소향, 더원 엠씨더맥스 등 여러 가수의 앨범프로듀서 로도 활동해 왔다.

특히 ‘KBS 불후의 명곡’ 에서 가수 소향과 함께한 “You raise me up” 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이슈가 되면서 해당 편곡 무대영상을 보고 큰 감동을 받은 아일랜드 출신의 원곡자 [Breandan Graham] 이 대한민국 대사관을 통해 소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영예를 안았다.

 

실용음악과 학과장 윤병진 교수는 “항상 ‘남들보다 더 뭔가를 더 얻고 누리기 원한다면 그만큼 차별되게 열정을 투자하라’ 라고 말하는 최영호 교수의 치밀함과 꼼꼼함 그리고, 음악에 대한 진정성과 열정은 학생들의 소중한 귀감이 될 것이다.” 고 전했다.

 

김포대학교 K-culture 시스템(실용음악과, 유튜브크리에이터과, 연기과, 글로벌실용무용과 등)은 현직에서 활동하는 경험 많은 교수진들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여러 분야로의 데뷔 및 취업의 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영호 교수의 이번 임용으로 인해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전보다 더 효율적이고 실무중심 적인 실용음악교육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김포대학교는 최근 2023학년도를 대비하면서 유튜버크리에이터과 강기정교수(임다), 원보라교수 (이녕), 연기과 배우 정경호 교수 등 각 분야의 저명한 예술인들이 김포대학교의 K-culture 시스템에 합류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