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신진 뮤지션 양성 위해 음악감독 최영호 임용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실용음악과는 음악감독 최영호교수의 실용음악과에 임용되었다고 전했다.
실용음악과에 임용된 음악감독 최영호 교수는 [KBS 불후의 명곡], [M-net 슈퍼스타 K], [MBC 나는 가수다], [SBS 가요대전] 등 국내 각 방송사의 음악프로그램의 음악감독 및 편곡가 로 활동해왔으며 이승철, 어반자카파, 박정현, 임정희, 소향, 더원 엠씨더맥스 등 여러 가수의 앨범프로듀서 로도 활동해 왔다.
특히 ‘KBS 불후의 명곡’ 에서 가수 소향과 함께한 “You raise me up” 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이슈가 되면서 해당 편곡 무대영상을 보고 큰 감동을 받은 아일랜드 출신의 원곡자 [Breandan Graham] 이 대한민국 대사관을 통해 소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영예를 안았다.
실용음악과 학과장 윤병진 교수는 “항상 ‘남들보다 더 뭔가를 더 얻고 누리기 원한다면 그만큼 차별되게 열정을 투자하라’ 라고 말하는 최영호 교수의 치밀함과 꼼꼼함 그리고, 음악에 대한 진정성과 열정은 학생들의 소중한 귀감이 될 것이다.” 고 전했다.
김포대학교 K-culture 시스템(실용음악과, 유튜브크리에이터과, 연기과, 글로벌실용무용과 등)은 현직에서 활동하는 경험 많은 교수진들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여러 분야로의 데뷔 및 취업의 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영호 교수의 이번 임용으로 인해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전보다 더 효율적이고 실무중심 적인 실용음악교육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김포대학교는 최근 2023학년도를 대비하면서 유튜버크리에이터과 강기정교수(임다), 원보라교수 (이녕), 연기과 배우 정경호 교수 등 각 분야의 저명한 예술인들이 김포대학교의 K-culture 시스템에 합류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