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2년 사진 콘테스트 ‘식품나라로 놀러가요!’ 시행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지역 급식소에 대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김포시와 강화군 2곳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김포시 센터(센터장 신길만)는 관내 어린이들에게 균형있고 바른 식습관 형성하여 편식 예방 등의 식생활 지도 및 영양교육과 올바른 식생활 문화 조성을 위해 ‘식품나라로 놀러가요!’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는 3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었고 다섯 가지 식품군을 활용해 다양한 오감놀이를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총 154건 접수되어 타당성, 표현성, 창의성, 진실성의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심사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대상에는 그린코아어린이집 김모란 원장님, 최우수상에는 늘푸른어린이집, 드림키즈어린이집, 시립더퍼스트어린이집, 자연꿈어린이집, 하임어린이집, 우수상에는 그리새어린이집, 금호어울림어린이집, 꼬마또래어린이집, 꿈애뜰어린이집, 꿈터어린이집, 뉴고려병원부설파란잎어린이집, 대곶어린이집, 라온제나빅스맘어린이집, 베이비스쿨어린이집, 별마루어린이집, 별초롱어린이집, 보나어린이집, 블루힐어린이집, 솔터3단지어린이집, 수피아빅스맘어린이집, 시립감정헤센어린이집, 시립구래어린이집, 시립김포리버시티어린이집, 아기둥지어린이집, 아이노리어린이집, 아이랑어린이집, 양곡어린이집,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고창마을점,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솔내점, 이솝어린이집, 이편한로이어린이집, 큰별어린이집, 튼튼어린이집, 해밀어린이집, 현대아이어린이집으로 선정되었다.
김포대학교 박진영 총장은 “김포시 관내 어린이들이 이번 사진콘테스트에 참여함으로써 올바른 식습관 및 식사예절이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인섭 김포시 식품위생과장은 “사진콘테스트를 통해 식품에 대한 이해와 편식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신길만 센터장은 “김포시 관내 어린이들이 오감놀이를 통해 다섯가지 식품군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균형 잡힌 식사의 중요성을 알고 건강한 식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센터는 현재 김포시 관내 428개소 어린이 급식소 11,632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