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유도동아리, 2024 전국 남·여대학유도연맹전 준우승 쾌거
김포대학교는 본교 유도동아리인 ‘유도피아’ 소속 학생들이 지난 1일부터 3일간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하계 전국 남·여대학유도연맹전 겸 전국대학동아리 유도대회’에서 남자대학부 준우승의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대전광역시체육회와 한국대학유도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대학유도연맹과 대전유도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올해는 2024 전국대학동아리 유도대회를 겸하여 확대 개최됐다.
대회는 전국 22개 대학 400여 명의 유도선수와 전국 대학 유도동아리 18개 대학 200여 명 등 총 600여 명이 출전한 가운데 김포대학교 무도경호과 최민복 교수의 지도 하에 대회에 참가한 김포대 재학생들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포대 무도경호과 최민복 지도교수는 “김포대 유도동아리 학생들이 학교를 대표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열정 넘치는 경기를 펼친 끝에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축하와 격려를 전하며 김포대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대 경찰·경호계열 무도경호과는 무도 및 사회안전분야 변화에 대응하고 산업 수요 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무도분야 및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김포대학교는 미래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대학의 비전으로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에 글로벌캠퍼스를 확충, 모든 학과 수업이 최신 교육인프라를 갖춘 글로벌캠퍼스에서 이루어지며 오는 9월 9일부터 수시 1차 모집을 시작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