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위탁 운영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사진 콘테스트 시행

김포대 위탁 운영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사진 콘테스트 시행

김포대학교(총장 정형진)는 지역 급식소에 대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김포시와 강화군 2곳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신길만)에서는 코로나 19 상황 극복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의 방법을 통한 위생 습관 형성을 위해 ‘내가 바로 손 씻기 왕!’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는 6월 15일~8월 24일, 어린이들의 손 씻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총 53기관에서 182건 접수되어 타당성, 표현성, 창의성, 진실성을 고려하여 심사되었다.

그 결과 어린이급식소 부문 최우수상은 마송어린이집, 우수상은 삼환어린이집, 해바라기어린이집, 장려상은 곡촌어린이집, 꼬꼬맘어린이집, 마조어린이집이 각각 선정되었다.
또한, 부모 부문 최우수상은 호반오즈어린이집, 우수상은 금별어린이집, 원님어린이집, 장려상은 시립리버에일린의뜰어린이집, 새한솔어린이집, 호반꼬마숲어린이집이 각각 선정되었다.

김포대학교 정형진 총장은 “김포시 관내 어린이들이 코로나 19 상황을 잘 이겨내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에 신길만 센터장은 “김포시 관내 어린이가 코로나19 상황 극복에 손 씻기 사진 콘테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김포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김포시 관내 470여개소 어린이 급식소 14,000여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