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세무회계정보과 재학생 대상 직장예절교육 시행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정현원)가 세무회계정보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입사원으로서 갖춰야 할 맞춤형 직장예절교육 특강을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특강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MS Teams를 활용하여 비대면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사회로 나아가 신입사원으로서 직장내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본 매너와, 예절을 통하여 원활한 회사생활을 적응하기 위한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취업을 앞둔 세무회계정보과 졸업예정자들은 온라인 플랫폼 MS Teams를 활용해 특강에 참여하여 실시간으로 강사와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도 해결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세무회계정보과 재학생들은 “강사님의 경험담이나 사소한 기본예절들까지 잘 알려주셔서 좋았다. 특히, 회사 생활할 때 상급자에게 어떻게 인사해야 하는지 제대로 배운 것 같다.”며 “지루하지 않도록 재미있는 예시 영상이나 PPT를 보여주셔서 집중이 잘 되었던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특강을 진행한 박진영 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볼 수 없어 아쉬웠지만 비대면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신입사원으로서 알아야 하는 직장예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MS Teams를 활용해 메시지로 교감할 수 있어 뜻 깊었다. 추후 기회가 된다면 대면으로 졸업예정자들에게 보다 나은 특강을 제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