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진로취업 서포터즈 3기’ 오리엔테이션 성황리 개최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조성호)가 지난 4일 김포대학교 호프관 124호에서 진로취업 서포터즈 3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청년고용정책 및 대학일자리센터 안내, 서포터즈 임명장 전달, 서포터즈 단장 선출, 서포터즈 홍보 전략 순으로 진행됐다.
김포대 진로취업 서포터즈 3기는 서류신청을 통해 홍보 역량을 갖춘 1~2학년 재학생 총 12명이 선발되었고, 이들은 2021년 5월~7월(상반기, 3개월), 9월~12월(하반기, 4개월) 등 총 7개월간 대학일자리센터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진로취업 서포터즈 3기는 청년고용정책 및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카드뉴스, 프로그램 이벤트, 동영상(브이로그 및 홍보영상) 등을 제작하고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서포터즈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 단장으로 선출된 김태희(마케팅경영과) 학생은 “청년고용정책과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우리학교 학생들과 김포지역 청년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장으로 뽑힌 만큼 열정적으로 진로취업 서포터즈 3기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이해정 팀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활동을 하게 되어 어려운 점도 많겠지만, 지금 이 시기에 서포터즈 3기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며 “서포터즈 3기 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교생활 경험을 쌓아 본인들이 희망하는 미래의 장을 펼치기를 소망하며 즐겁게 서포터즈 3기 홍보활동을 해달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