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운영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조성호) 가 지난 10월 27일과 28일 양일동안 졸업예정자 취업 지원을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졸업앨범 촬영차 학교 방문한 171명 중 32명 졸업예정자를 취업처 연계 상담 및 취업대비 자기소개서, 화상면접, VR면접 등에 대해 상담했다.
또한 대학일자리센터는 졸업예정자들의 전공과 관련된 취업처 상담 뿐 아니라, 비전공 취업처 또는 진학과 창업 등 다양한 졸업 이후의 계획에 대하여 상담하고, 향후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기업탐방, TBI 면접 콘테스트, 자격증 챌린지 참여 등 다양한 취업역량 프로그램에 대해 홍보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이해정 팀장은 “코로나 시기에 학교 수업을 온라인으로만 마치게 된 학생들과 대면으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학생들의 구체적인 졸업 후 일정을 대면으로 상담하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하고 “이후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창업프로그램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방안을 마련하고,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대학일자리센터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제공한 VR면접기기를 대여받아 VR면접체험을 통해 면접트레이닝을 받았다.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는 호프관 120호에 위치해 있으며, 진로 및 취ㆍ창업 에 자세한 상담은 학생역량강화시스템을 통해 상담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