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경찰행정과 진로특강 ‘2022 진로동기부여 특강’ 개최: 나는 무엇을 꿈꾸고 나아가야 하는가?
경찰행정과는 지난 5월 23일 1,2학년 대상으로 진로동기부여를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진로탐색을 도모하고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자 선배 유예은 경장, 성창준 경장, 강훈 국가기관 청원경찰을 초청하여 “나는 무엇을 꿈꾸고 나아가야 하는가?: 경찰과 사회안전분야를 꿈꾸는 후배에게 전하는 조언”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였다.
정보산업사회의 고도화라는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면서, 지와 덕을 겸비한 인간형성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이론과 기술을 연마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있는 김포대학교. 그 중에서도 경찰행정과는 김포대의 대표학과 중의 하나로 수준 높은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 명성이 높다.
이 학과는 우수학생 선발 및 역량 있는 인재육성을 위한 추진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최신 시설의 실습실과 기자재를 구비해 준비된 경찰과 사회안전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유예은 경장은 “경찰 생활하면서 올바른 가치관, 인성, 꿈, 경찰관으로서의 올바른 심성, 정의관을 설명, 학생들과의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관내 유일의 대학으로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올바른 인성, 강인한 체력을 배양하여, 우수한 학생들이 미래의 국가와 지역치안의 선봉에서 국민에게 봉사하는 선진경찰관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한편, 특강에 참석한 경찰행정과 학생들의 경찰이 되기 위해서 준비할 부분과 직무노하우 등 평소 수업에서는 알 수 없던 부분을 질문하면서 경찰관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강훈 국가기관 청원경찰은 ”국가기관에 준공무원으로 대법원, 정부청사, 국회, 시청 등에 근무하는 청원경찰이 있다“며 입직을 위한 관련자격증 취득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제시하였다.
이번에 진행된 특강은 사회안전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선택의 중요성과 향후 미래의 직업전망에 대해 학생들과 같이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경찰행정과는 경찰관 및 사회안전분야전문가 양성을 위해 학과차원에서 행정 고시반을 운영하고, 무도단증 취득, 경찰체력실기 등을 실시하여 재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직무 중심의 글로벌한 인재 양성과 현장 맞춤형 교육목표로 수도권 최고의 학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찰행정과 홍보단’은 수시 및 정시 지원시기에 맞춰 고교 및 산업체를 직접 방문해 신입생 유치를 위한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홍보단에서는 카카오톡 입학채널을 통한 상담과 대학 홈페이지 및 전화를 이용해 수험생의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돕는 비대면 상담도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