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실용음악과-윤하와 함께 불후의 명곡2 우승, 조회수 400만 눈 앞에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와 가수[윤하]가 함께 한 [KBS 불후의 명곡 – 아티스트 자우림 편] (2022년 05년 21일 방송, 556회)의 라이브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400만회를 목전에 두고 있다.
가수 [윤하]는 10년만에 오른 불후의 명곡 무대에서 윤병진 학과장과 오정현 교수의 지도를 받은 김포대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함께 [자우림]의 ‘스물다섯, 스물하나’ 를 역대급 무대로 선보였고 객석과 토크 대기실 곳곳에서는 울컥한 감정을 토해내는 이들이 여럿 포착 될 만큼 모두의 눈시울을 붉혔다.
해당 곡이 발매될 당시 스물 다섯이었었던 윤하와 현재 그 나이대를 살아가고 있는 후배들, 김포대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낸 목소리는 누구나 지나온 청춘의 한 페이지를 소환, 자전적스토리의 먹먹한 위로를 선사했다.
김포대 실용음악과는 방송프로그램 및 콘서트 참여 등 뮤지션들의 실무를 직접 체험해보며 아티스트를 교육하는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프로젝트 역시 김포대 실용음악과 커리큘럼의 일부로서 진행되었다.
해당 학생들을 지도한 윤병진 학과장은 “해당 커리큘럼들의 진행만으로도 학생들의 경험 및 역량 향상에 충분히 도움이 되었지만 해당 나이대를 그리는 곡과 그 곡의 감정을 훌륭히 표현해준 윤하씨와 무대를 함께했다는 의미, 또한 후배 뮤지션들이 될 학생들에게 따뜻한 조언들을 남겨주신 것은 학생들이 앞으로의 음악생활을 함에 있어 너무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 감사함을 전했다.
김포대 학생들이 실연자로 참여한 윤하의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2022년 05년 21일 [불후의 명곡 – 아티스트 자우림 편]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 공개되어 서비스되고 있으며 라이브 영상은 2022년 6월 20일 현재 약 38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