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면접 역량강화를 위한 VR면접체험관 운영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조성호)는 본격적인 취업시즌에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VR가상면접을 통해 면접 자신감을 키우고 취업면접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하여 VR면접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VR면접체험관에서 운영 중인 VR가상면접시스템은 VR기기를 이용해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면접을 체험함으로써 면접 긴장감을 극복 할 수 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을 즉시 본인의 휴대폰 문자로 음성파일을 확인 할 수 있어서 즉각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실제처럼 면접을 대비할 수 있다.
또한 김포대에서 제공하는 VR면접기기를 활용한 VR가상면접시스템은 시선처리, 목소리 크기, 말의 빠르기, 답변 길이 등 면접 결과의 피드백도 가능해서 구체적인 면접 피드백을 통해 스스로 본인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모니터링하면서 면접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VR면접체험관을 담당하고 있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백경순 컨설턴트는 “ 취업시즌에 돌입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과 지역청년들이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VR면접기기를 통하여 반복적인 면접훈련을 통하여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자신감 있게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면접에 대비하는 학생들이 VR면접체험관을 많이 활용하고 취업 면접 연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R면접체험관은 사전예약 후 개인별 VR면접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학과별 단체로 신청하면 ‘찾아가는 VR면접연습프로그램’을 통해 담당자가 강의실로 직접 찾아가서 VR기기 활용방법을 설명하고 체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VR면접체험관은 HOPE 2020 CENTER 130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VR면접체험관은 학생역량강화시스템(key.kimpo.ac.kr)을 통하여 사전예약 후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