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경찰행정과 ‘ 2023 진로동기 부여 특강’ 개최

김포대 경찰행정과 ‘ 2023 진로동기 부여 특강’ 개최

김포대학교 경찰행정과는 지난 5월 15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동기부여를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진로탐색을 도모하고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자 행정안전부 과천청사관리소 이제혁, 대한민국 청원경찰협의회 경남본부 사무처장 김승민을 강사로 초빙하여 특강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청원경찰이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국가중요시설이나 정부청사 등을 보호할 목적으로 시도경찰청장의 승인을 받아 배치되는 경찰이다. 본 특강은 청원경찰 등 사회안전분야의 전문직업인을 섭외하여 정부청사 청원경찰 등을 포함한 보안공직에 대한 이해와 지원서류 작성 및 면접 합격 비법 전수를 통해 사회안전분야 취업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문분야 취업에 대한 전망과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경찰행정과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특강내용으로 1부에서는 보안공직에 대한 이해 및 행정안전부 정부청사 청원경찰의 채용 설명에 이어 2부에서 청원경찰 지원을 위한 서류작성법 및 면접 합격 비법을 소개하면서 사회안전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 선택의 중요성과 향후 미래의 직업 전망에 대해 학생들과 같이 고민하는 의미있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김포대학교 이강민 경찰행정과 학과장은 “정보산업사회의 고도화라는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면서, 지와 덕을 겸비한 인간형성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이론과 기술을 연마해 국가와 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있는 김포대학교, 그중에서도 경찰행정과는 김포대의 대표 학과 중의 하나로 수준 높은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 명성이 높다. 경찰행정과는 우수학생선발 및 역량 있는 인재육성을 위한 추진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최신 시설의 실습실과 기자재를 구비해 준비된 경찰과 사회안전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