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취업역량강화 위해 퍼스널컬러 진단ㆍ면접사진 촬영 행사

김포대, 취업역량강화 위해 퍼스널컬러 진단ㆍ면접사진 촬영 행사

 

지난 10월 31일 김포대학교 미래인재센터는 취업을 준비하는 김포대학교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퍼스널컬러 진단 및 면접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평생배움대학의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를 앞둔 수강생들과 김포청년지원센터 ‘사우 창공’, 고용노동부 사업 대행 ㈜명은커리어가 협력하여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김포대학교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경기도 평생배움대학은 학생들에게 퍼스널컬러 진단과 함께 현장에서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해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고 취업 면접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김포청년지원센터 사우 창공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면접사진 촬영을 지원했다. 면접사진은 많은 구직자들이 준비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이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취업 준비를 위해 필수적인 이력서 증명사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었다. 고용노동부 사업 대행 ㈜명은커리어는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취업상담서비스를 제공해 학생들은 취업정보와 전략을 얻고 전문 상담을 통해 진로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포대학교 재학생들은 행사에 대한 큰 호응을 보였다. 특히 퍼스널컬러 진단과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 한 학생은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해 나에게 맞는 컬러 스타일링을 할 수 있게 되어 면접에서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정현원 김포대학교 미래인재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경험하고 취업시장에서 경쟁력과 자신감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대학교 미래인재센터는 김포대학교가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고 네트워크와 협력하여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 김포대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키워 성공적인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