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한국어과정 2025 가을학기 수료식 성료

김포대학교 한국어과정 2025 가을학기 수료식 성료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지난 11월 25일 2025 가을학기 한국어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총 16개국 80여 명의 한국어과정 수료생들은 지난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한국어 구사 능력과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글로벌 한국 전문가’로 성장할 준비를 마쳤다.

이번 2025 가을학기 한국어과정 유학생들은 과정 수료 후 학위과정 진학을 목표로 TOPIK 3급 이상 취득을 위한 실질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학습에 참여했다.

4급 과정을 수료한 러시아 국적의 유학생은 “처음에는 복잡한 한국어 표현이 어려웠지만 교수진의 열정적인 지도와 친구들과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며 “한국어가 제 삶에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 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수료생들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에 맞춘 K-POP 댄스 공연과 한국어로 진행한 한국생활 경험을 발표하는 등 직접 준비한 다양한 문화 공연을 선보이며 현장에 감동을 더했다.

정봉명 김포대학교 한국어센터장은 “한국어는 이제 하나의 언어를 넘어 세계를 하나로 묶는 문화적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수료생 여러분이 한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한국과 세계를 잇는 훌륭한 민간 외교관이 되어주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김포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한국어과정 및 학위과정을 운영하며 유학생들의 성공적인 국내 학업·취업·정주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대외렵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