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고 로봇 만들며 궁금증 해결 김포大, 직업체험ㆍ맞춤형 입시상담 ‘뜨거운 관심’

요리하고 로봇 만들며 궁금증 해결 김포大, 직업체험ㆍ맞춤형 입시상담 ‘뜨거운 관심’

2014 전문대학 EXPO

김포대학교(총장 남일호)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열린 ‘2014 전문대학 EXPO’에서 맞춤형 학과 및 직업 체험을 마련,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문대학 EXPO는 전국 79개 전문대학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직업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작년부터 열린 대규모 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김포대는 호텔조리과, 컴퓨터네트워크과, 실내건축디자인과 총 3개 학과가 다양한 학과체험(요리사 체험, 로봇 만들기, 인테리어장식 등)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 재학생과 학과 교수들의 학과 설명과 맞춤형 입시상담으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다.

특히 직접 앞치마를 두르고 스파게티와 초밥, 과자 등을 만들어 시식까지 하는 호텔조리과(학과장 김은미 교수) 요리사 체험은 늘어선 학생들의 행렬로 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2014 전문대학 EXPO’는 행사 사흘 동안 10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참가한 것으로 집계되는 등 명실상부 전문대학의 인기를 가늠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안정근 교수(학생처장)는 “학생들이 전문대학의 교육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확인하는 좋은 기회이다. 내년에도 알찬 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며 전했다.

김포대학교는 지난해 7월 ‘HOPE 2020’ 선포식을 개최, 교육만족도 최상위, 취업률 80% 이상, 대학평가 상위 15%를 전략목표로 삼고 직업인을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포=양형찬기자 yang21c@kyeonggi.com

Let’s block ads! (Wh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