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전형 제한 없이 원서 3개까지 접수 가능

학과·전형 제한 없이 원서 3개까지 접수 가능

입력 2018.09.03 03:00

김포대학교


미래 문화콘텐츠에 강점을 지닌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가 전체 입학정원의 92%인 1233명을 2019학년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선발은 주로 학생부 위주(교과) 전형, 실기전형, 외국어특기자전형으로 진행된다. 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학생부 위주(교과) 전형이다. 1학년에서 3학년 1학기까지 다섯 학기 중 성적이 우수한 한 학기의 전 교과 평균등급을 100% 반영해 면접 없이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포대 제공
/김포대 제공

실용음악과와 글로벌실용무용과에서 진행하는 실기전형은 실기시험 점수 100%로 선발한다. 한편, 정원 외 전형(전문대학 이상·특성화고 재직자 전형 등)은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외국어특기자전형은 1학년에서 3학년 1학기까지 다섯 학기 중 성적이 우수한 한 학기의 전 교과 평균등급 30%, 서류점수 70%로 뽑는다. TOEIC 600점 이상, JPT 600점 이상, HSK 4급 이상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지원할 수 있다. 뷰티아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시각디자인과, 게임콘텐츠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경영과, 항공관광경영과, 철도경영과 등 9개 학과에서 선발한다.

지원자는 학과와 전형 제한 없이 원서를 3개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학과나 전형에 따라서는 자격증, 수상 이력 등이 있거나 관련 학과 출신일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 지원자는 가산점 요건을 확인해보는 게 좋다.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사어플라이 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2019학년도에는 4차 산업혁명, 지능정보사회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과를 신설했다. 친환경 스마트카 시대의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전기자동차과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이용한 제어기술로 각종 설비를 개발 및 유지보수하는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 로봇자동화과를 비롯해 글로벌실용무용과, 항공관광경영과, 부동산과, 보건복지과, 산업안전환경계열 등의 학과로 창의·혁신 교육을 제공한다.

한국무역협회가 지식노하우 수출산업 교육 시스템 분야의 성공사례로 선정한 글로벌케이컬쳐센터는 또 다른 자랑이다. 센터는 케이컬쳐(K-CULTURE) 분야에서 선진화된 수요자 맞춤형, 융합형 교육 과정을 개발해 다양한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맞게 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다. 최근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에 재학 중인 81개국 외국인 유학생에게 K-POP 교육을 제공했으며 문화공연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한 김포대는 다방면으로 재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2012년에는 수도권 대학 중 선두로 등록금을 7% 인하했다. 2017년에는 등록금 대비 약 17%를 장학금으로 제공했으며, 올해도 비슷한 수준으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취창업·진로·심리 상담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Let’s block ads! (Wh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