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드론스쿨(주)니즈웍스 드론 산업기술의 공동 연구 및 개발과 취업을 위한 협약 체결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는 국내 대표적인 드론 전문교육기관인 드론스쿨 ㈜니즈웍스(대표 조현준)와 드론 산업기술의 공동 연구 및 개발과 취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드론스쿨(주)니즈웍스는 축제, 골프장, 리조트, 여행사, 건설현장 등을 항공 촬영하는 비즈비스로 시작, 드론촬영으로 확대하며 한국 드론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또 다양한 드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1천여명 이상의 수료생과 1만2천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드론전문교육기관이다.
드론 일반 촬영사업은 기본이고 농업분야와 국방부 등에서도 드론운영 특기병을 별도로 모집하고 있으며 이미 대기업인 삼성전자도 드론분야에 진출,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재복 총장은 “교육은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화돼야 하며 드론사업과 같이 새로운 분야에 우리 학생들이 현장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대학과 드론스쿨(주)니즈웍스와의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많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현준 대표는 “대학과의 협약을 기쁘게 생각하며 김포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교육 및 취업은 물론 김포대학교와 김포를 거점으로 수도권 드론교육의 중심으로 육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대학교는 멀티미디어과를 중심으로 앞서 시행하고 있는 드론 관련 교과목의 산학연계를 견고히하는 한편 산학맞춤형사업과 연계, 드론스쿨(주)니즈웍스와 함께 김포대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드론교육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포=양형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