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2015 전문대학엑스포 및 입학정보 박람회’ 참가
김포대학교(총장 남일호)는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삼성동 COEX에서 열린 ‘2015 전문대학엑스포 및 입학정보 박람회’에서 참가해 특성화 학과 및 직업 체험행사를 선보였다.
이번 엑스포는 전국 137개 전문대 중 63곳이 참가해 91개 학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직업체험관이 열린 옆 전시장에서는 ‘2016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가 함께 제공돼 학생 및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결에 큰 길잡이 역할을 했다.
2015 전문대엑스포는 ‘전성시대'(전문대학 성공시대)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진학을 앞둔 중·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직업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열린 대규모 박람회이다.
김포대는 이번 행사에서 호텔조리과, 호텔경영과, 실용음악과, 시각디자인과 총 4개 학과가 다양한 직업체험(핑거푸드 체험, 무알콜 칵테일 제조, 이미지합성, 전문미디어를 활용한 음반제작 등)할 수 있도록 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최근 이슈로 떠오르는 요리사(셰프)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보여주듯 음식을 만들어 바로 시식까지 하는 호텔조리과 직업체험을 위해 참가자들이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안정근 김포대 교수(학생처장)는 “학생들이 전문대학의 교육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확인하는 좋은 기회이다. 내년에도 알찬 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