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0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영양 교육 실시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0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영양 교육 실시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8월 3일부터 5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품 표시사항’에 관한 것으로 영양 정보 확인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가공식품의 무분별한 섭취를 줄이도록 하였으며 이와 함께 저염 ·저당 식생활 실천 교육으로 어린이비만과 성인병 예방을 유도하였다.

더불어 신체 성장 계측(인바디)을 실시하여 개개인의 성장 발달 정도를 본인이 직접 확인하게 함으로써 건강한 식습관 실천과 저염 ·저당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였다.

심인섭 김포시 식품위생과장은 “저염 ·저당 식생활 실천 교육이 김포시 어린이의 균형 잡힌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신길만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가 코로나19 상황을 잘 극복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김포시 관내 470여개소 어린이 급식소 14,000여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