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선정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운영사업(이하 K-MOOC)’에 김포대학교의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 강좌가 개별강좌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운영사업(K-MOOC)에는 5개 방송사, 49개 기관, 110개 강좌가 접수되어 케이무크 전문가, 학문 전공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기관의 운영 역량과 강좌 우수성을 서면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
김포대학교의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강좌는 지난해 자율참여 강좌로 선정된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1’강좌와 연계한 강좌로서 해당 강좌는 무크 전문가, 학문 전공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콘텐츠 최종검수 결과 ‘학습 목표에 맞는 차시 구성, 평가 내용, 평가방법으로 잘 구성된 강좌’라는 평가를 받으며 자율참여강좌로 선정된 바 있다.
김포대학교 K-MOOC 강좌개발 총괄 책임자 김한석 국제교류처장은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 강좌는 그동안 김포대학교에서 추진한 Global K-Culture 교육을 바탕으로 K-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문화·예술 분야를 온라인 교육을 통해 심도있게 조명할 수 있는 전문 분야의 강좌로서 기존의 K-MOOC에 없었던 K-POP 댄스분야를 주제로 하는 최초의 강좌로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실용적인 강좌가 되도록 충분한 동영상 강좌와 다양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어 자막을 별도로 서비스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K-POP에 관심을 가진 해외 학습자들에게 손쉽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포대학교는 2021년도부터 우수한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분야의 강좌개발을 통한 K-MOOC 사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이용자 중심에서 강좌를 개발하고 공유하여 지역대학의 평생학습 기여의 책무를 이행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학습자의 요구나 상황에 따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실습강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