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보건의료계열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 의료사업 협력 위해 김포우리병원과 MOU 체결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지난 지난 6월 27일 지역사회 보건의료계열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 의료사업 운영 협력을 위해 김포우리병원과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학 측 김포대학교 박진영 총장, 조성호 산학협력단장 등 대학 주요 보직자가 참석했고 김포우리병원에서는 고성백 이사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김포대학교, 김포시, 김포우리병원 간 협력 등을 통해 보건의료계열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된 교육, 지역 의료사업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사회 의료전문인력 수급 등의 현황과 관련해 보건의료계열 전문인재 양성 및 간호학과 신설 및 운영 등에 있어 향후 적극 대응 및 협력하기로 논의하기로 했다. 이외 김포대학교 임직원 및 학생들의 건강권 보호 사업 추진 등 다양한 의료복지 사업 등도 추진하기로 해 상호 의료사업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김포대학교 박진영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김포대학교는 김포유일 고등교육 대학이자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이며, 최근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에 글로벌케이컬쳐센터를 준공하였고 김포우리병원은 김포시 최초 종합병원이자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역주민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의료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라며 “김포시 최초, 유일 기관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한 양 기관이 이번 MOU를 통해 김포시 지역사회와 지역주민들의 의료복지 환경과 의료전문인력 양성과 관련해 큰 혁신을 일으킬 것”라고 말했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이사장은 “양 기관이 지역에서 가지는 역할을 서로 공유하고 협력한다면 지역 발전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성장과 발전에 함께하는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