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게임콘텐츠과, 캡스톤디자인으로 ‘게임 그래픽 실무형 인재’ 양성 성과 입증

김포대 게임콘텐츠과, 캡스톤디자인으로 ‘게임 그래픽 실무형 인재’ 양성 성과 입증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는 2025학년도 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게임 산업 현장 맞춤형 실무 중심 그래픽·원화 교육의 성과를 입증했다.

이날 전시회에는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학과 및 보직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년간 학생들이 프로젝트형 수업을 통해 축적해 온 성과가 공개됐다. 학생들은 문제 해결 역량을 바탕으로 기존 게임의 틀을 넘어서는 새로운 가치와 관점을 제시했고,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다수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특히 학생들은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통해 시각적 표현력과 기획 역량을 균형 있게 함양하고 이를 실제 작품으로 구현하며 게임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성과 현장 적합성을 갖춘 인재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호선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 교수는 “학생들이 재학 중 다양한 공모전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실력을 인정받고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게임 산업 현장 중심 교과과정을 강화해 창의적 게임콘텐츠 미래인재 양성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 재학생들은 ‘2025 제40회 디자인&일러스트레이션 국제공모전’에서 재학생 14명이 대거 수상하고 ‘전국 대학생 디지털아트 공모전’ 본상과 ‘GLOBAL GAME JAM 2025’ 대상 및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게임 디자인 분야의 AI·디지털아트 융합 창작 역량과 게임 개발 분야 전반에 걸친 실무 역량을 고루 검증받았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신입생 전원에게 고사양 노트북을 무상 지급하고, 최초합격자 장학금 100만원을 비롯해 성인학습자·산업체위탁생·학사학위과정 재학생에게 등록금의 30%를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통해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뒷받침하고 있다.

김포골드라인 운양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글로벌캠퍼스에서 모든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2026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은 12월 29일부터 2026년 1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입학처(031-999-403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