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마케팅경영과에서는
경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하고
마케팅 원리를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스포츠, 패션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마케팅 실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본 역량을 키우고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기본에 충실한 비즈니스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포대학교 마케팅경영과를
졸업한 후
각종 기업 및 기관의
마케팅직
(시장, 매출, 상품, 가격, 고객정보 등을
분석하여 아이디어나 상품 및
용역의 개념을 정립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유통 및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실행)
경영관리직
(시장조사 및 관련 자료를 분석하여
일정조정, 자원배분 등
사업진행에 필요한
핵심요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지원 활동 수행)
영업직
(자사 품목의 시장점유율,
경쟁업체의 동향, 품목의 동향 등
시장상황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영업활동과 연계하여
신규 거래처를 개발하며
영업전략 수립에 필요한
시장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업무 수행)
유통관리직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에 따른
유통지원, 전산처리, 매출정산 등
후선지원 업무를 수행)
광고홍보직
(광고할 상품에 관한 자료를
조사하여 분석하고,
광고주와 협의하여
마케팅기획 및 광고제작 업무수행
시장조사직
(고객을 위해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시장전략을 수립하며,
마케팅 분야의 전략결정에
합리적이고 타당한 근거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수집·분석·평가 )
컨설팅직
(기업 경영을 구성하는 여러 요소
(재무, 회계, 인사, 미래비전, 유통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기업의 경영상 문제점을 밝히고
해결방안을 제시)
회계경리직
(회사 경영에 필요한
재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현금, 채권, 채무 등의 증감을
기록, 계산, 정리하는 업무를 수행)
총무비서직
(정보를 분석해
조직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며,
조직의 업무효율성을
기하기 위한 지원업무를 수행)
김포대학교 마케팅경영과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
유통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CS리더스관리사
MAT
텔레마케팅관리사
김포대학교 마케팅경영과 커리큘럼
※ 1학년 커리큘럼
마케팅원론, 경영학개론,
비즈니스문서작성실무, 영어회화,
MOS, 회계원리, 서비스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유통관리,
고객정보시스템, 전산회계, 조직행위론
※ 2학년 커리큘럼
패션마케팅, SNS마케팅실무,
소비자행동, 창업마케팅기획수립,
온라인 채널관리, 광고홍보포토샵,
인사관리, 현장실습, 광고홍보학,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마케팅데이터관리,
여행레저마케팅, 무역비지니스영어,
재무관리, 캡스톤디자인
김포대학교 마케팅경영과는
바른 인성과 도덕성의 확립을 통해
상대에 대한 배려와
공감 능력을 갖춘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2020학년도 마케팅경영과
입시일정
수시 1차 : 2019.09.06.(금) ~ 2019.09.27.(금)
수시 2차 : 2019.11.06.(수) ~ 2019.11.20.(수)
정시 : 2019.12.30.(월) ~2020.01.1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