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터키 YILDIZ TEKNIK 대학교와 공동 예술교류 프로젝트 진행
김포대학교(총장 황선웅)는 터키 YILDIZ TEKNIK 대학교가 주최하는 터키와 한국의 공동 예술교류 프로젝트(프로젝트명 : UNI ART PROJECT)에 김포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이 참여해 공동으로 미술작품을 제작, 전시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달 22일부터 터키 BEYOGLU(베요울루, 터키 이스탄불 소재) 동구청 건물 내 전시장에서 전시회가 개최돼 지난 15일까지 진행됐다.
김포대 시각디자인과와 공동으로 진행된 UNI ART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부터 김포대 시각디자인과와 터키 YILDIZ TEKNIK대학교가 파트너십을 맺고 본교 시각디자인과 학생이 미술작품의 절반을 제작, 터키 대학으로 보내 나머지 부분을 터키 학생들이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터키 대학과 김포대 간 예술교류 프로젝트(UNI ART PROJECT)를 통해 재학생의 국제화역량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터키 내 외국인 유학생 모집 홍보에도 일조하는 등 본교의 위상 제고에 많은 역할을 했으며, 국제교류처에서는 본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향후 터키 대학들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동 프로젝트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김포=양형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