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유튜브융합과 교수 한국K-POP고등학교 자문위원 위촉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윤병진 교수(학과장), 유튜브융합과 이우영 교수(학과장)가 10월 20일 한국K-POP고등학교 산하기관인
‘한국K-POP연구소’ 연구위원 및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임기는 2021년부터 2023년 2년이다.
한국K-POP고등학교는 국내 최초이며 유일한 K-POP관련 전문고등학교로 2018년, 19년 2년동안의 준비과정을 거쳐 2020년 3월 1일 개교를 하였으며 문화예술계열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 되었다. K-POP과 관련한 문화산업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전공수업은 철저하게 전문가들로부터 1:1 개인 레슨 식 수업이 이루어 지고 있고 그 외에 미디, 작곡, 영상촬영 및 편집, 녹음 및 편집, 기초화성 등 K-POP과 관련한 폭넓은 교육을 하고 있다.
윤병진 교수와 이우영 교수는 전임교원으로서의 교육 경력과 R&D 경력 및 산학협력 노하우 그리고 다양한 대외활동 등을 인정받아 “주로 K-POP연구 및 국제교류 분야 등에 집중적인 연구위원 및 자문위원 활동을 계획할 예정이며 동시에 한국K-POP고등학교와 관련된 여러 특성화 사업에서 학교의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내년 완공예정인 운양동 글로벌 캠퍼스를 통해 국내외 K-Culture 현장중심교육 허브로써 지역 문화 발전 및 국내외 K-Culture 산업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 창출에 이바지할 예정이며 한국K-POP고등학교와 함께 공동 교육 연구 개발과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외국인 K콘텐츠 유학생 모집을 같이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