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지역사회연합 부모교육 실시‘가족사랑과 인성교육은 밥상머리교육에서!

2021년 지역사회연합 부모교육 실시‘가족사랑과 인성교육은 밥상머리교육에서!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신길만)에서 김포시가족센터(센터장 김연화),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숙)와(이하 3개 센터) 공동주관으로 2021 연합부모교육을 11월 25일(목) 오전 10시 영유아기 자녀를 둔 양육자 145명 대상으로 온라인 ZOOM을 활용하여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교육부 밥상머리교육 매뉴얼 개발자인 이현아 교수(한국방송통신대)를 모시고, ‘가족사랑과 인성교육은 밥상에서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자녀의 바람직한 인성 형성 및 정서적 행복지원, 영유아기 부모의 역할 강화, 부모-자녀 소통을 위한 가족사랑 실천을 증진하고자 했다. ▲밥상머리교육, 왜 필요할까요? ▲밥상머리교육, 무엇이 좋을까요? ▲나는 어떤 부모일까요? ▲마음을 여는 소통, 어떻게 할까요? ▲밥상머리교육, 어떻게 실천할까요? 순서로 진행됐다.
밥상머리교육의 중요한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며 부모님들의 높은 호응도와 참여율을 올렸다. 퀴즈에 참여한 다섯명에게는 상품으로 광물도감 키트를 제공하였고, 교육수료 후 <멋진 부모 면허증>이 이메일로 발송됐다.
강의에 참여한 부모는 “영유아기 자녀를 양육하며 자녀의 편식이나 식사예절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밥상머리교육을 수강하게 되어 올바른 자녀양육법 및 식습관예절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차년도에도 3개 센터는 지역사회 연합으로 김포시민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부모교육 및 생애주기별 올바른 자녀양육법에 대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