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호텔조리과, 재학생 진로동기부여를 위한 직업인 특강 개최해
김포대학교 호텔조리과(학과장 송승헌)는 지난 5월 31일 재학생의 진로동기부여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업에 있는 직업인을 초빙하여 직업인 취업특강을 개최해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취업특강은 (주) 콩뿌리 프랜차이즈 오양민 대표를 초빙하여 조리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직업인이 가져야 할 올바른 직무 마인드, 요리분야 직무,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 등을 전달하고 재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진행됐다.
이번 취업특강에 참여한 호텔조리과 김나현 학생은 “현업에서 일을 하고 있는 대표님께서 신입사원때부터의 이야기를 해주셔서 매우 희망적이였다”며 “이번 취업특강을 통해서 자신감도 생겼고, 앞으로 나의 미래를 잘 준비해서 원하는 꿈을 이루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취업특강을 주최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조성호 센터장은 “호텔조리과 재학생들이 꿈을 구체적으로 꿀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 직업인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서 이번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 며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오양민 대표의 취업특강을 듣고 스스로 진로설정에 동기가 생겨서 능동적으로 취업 준비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고 말했다.
김포대학교 호텔조리과는 미래의 글로벌 전문조리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 풍부한 국내 및 국외 콘텐츠와 최신시설을 기반으로 글로벌 음식문화산업을 선도한 조리 관련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학과 운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