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신설 연기과, 드라마 연출PD 박소연 겸임교수 임용

김포대학교 신설 연기과, 드라마 연출PD 박소연 겸임교수 임용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K-Culture 계열 연기과가 현직 드라마 연출PD 박소연을 겸임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박소연 교수는 16년차 베테랑 드라마 연출PD로서 2014년 KBS 징비록 조연출을 시작으로 시청률 35%를 기록한 2016년 KBS 월계수양복점신사들, 2017년 tvn 변혁의 사랑 등의 조연출 활동과, JTBC 우아한친구들, 언더커버 연출 외 총 35편의 작품을 참여한 이력이 있다.

연기과에 겸임교수로 임용된 박소연 교수는 “실전으로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교육과 학생들의 졸업 후에도 활동할 수 있는 환경까지 만들어 주고 싶다.” 라는 말과 “현장실습을 통하여 실제 배우들이 카메라 앞에서 어떤 연기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처 제작이 되는지 등 많은 부분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만들 것이며, 현재 활동중인 배우들과 만남의 자리를 통해 현실적인 조언은 물론 향후 배우활동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 하겠다.” 라고 학생들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김포대학교 K-Culture 계열 연기과는 2023학년도 신설 학과로 현직 연출 PD, 엔터테인먼트 대표, 배우 등 국내 최정상 실무진들이 교수로 임용된 학과이며, 앞으로의 배우 활동에 필요한 전 과정 교육은 물론 기획사, 작품 오디션 기회 부여와 수준 높은 현장 중심의 교육을 목표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