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운양 캠퍼스 확충으로 학생교육 여건 향상 및 지역 상권활성화 기대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교육수요자들의 교육여건 개선과 교육혁신 및 학생복지 향상을 위해 최근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에 캠퍼스를 확충하였다. 운양 캠퍼스는 김포공항 및 인천국제공항, 서울권역과 인접하게 위치한 김포한강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역에서 도보 5분 거리로 학생들의 통학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었다.
또한, 지역주민 중심으로 이뤄진 상권에도 젊은 청년층 유입으로 활력이 돌고 있으며 지역상인들도 운양 캠퍼스를 통해 주변 상권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포대학교 관계자는 “운양 캠퍼스 확충으로 학생들의 교육여건 향상은 물론 지역에 2천여명의 청년층과 200여명의 교직원 유입으로 지역주민으로만 이뤄진 상권에 활력이 돋을 것으로 보이며, 학생들의 교육여건 향상 및 지역상권 활성화 기여를 위해 지역상권과 협력한 학생들의 복지혜택 등도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포대학교는 김포한강신도시 내 소재 영화관, 지역상가 등과 제휴를 맺어 학생 및 교직원 할인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메가박스 등과도 제휴를 맺어 학생 및 교직원들을 위한 할인혜택 등을 협의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교육수요자들의 다양한 수업방식의 선택권 확대 및 수요를 반영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디지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교육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K-Culture 특성화를 기반으로 K-POP, K-Beauty, K-food 등 글로벌 K-Culture교육 과정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글로벌케이컬쳐센터를 통해 외국인, 성인학습자, 대학생, 청소년 등 다양한 학습수요자들을 대상으로 K-Culture교육과 전문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