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위탁운영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코칭교육 성료

김포대 위탁운영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코칭교육 성료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송승헌, 이하 ‘김포센터’)는 지난 13일 김포시 마산도서관에서 김포시 부모 49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지역사회 부모코칭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김포시 가족센터가 공동으로 마련했으며 지난해 김포센터에서 진행한 어린이 보호자 대상 부모교육 요구도 조사 결과 1위로 선정된 ▲영유아의 연령별 식습관 특성 ▲영유아의 편식 탈출법을 주제로 바른식습관연구소 김아람 대표가 강의를 맡아 영유아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해결법을 제안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편식 해결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자녀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송승헌 김포센터장은 김포시 영유아 부모에게 “김포시 어린이 급식소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이 제공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김포센터가 될 것이다”고 다짐을 전했고 김포시 가족센터 조미정 사무국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서 우리 자녀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좋은 해결법을 배워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센터는 2016년 8월 개소 이래 어린이 급식소 402개소, 어린이 10,0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제공해왔으며 7월부터 사회복지 급식소 대상으로 사업이 확대되어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