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 틱톡·유튜브 크리에이터 김경아 교수 임용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 틱톡·유튜브 크리에이터 김경아 교수 임용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인기 틱톡·유튜브 크리에이터인 김경아 교수를 임용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임용은 디지털 콘텐츠와 소셜미디어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틱톡과 유튜브에서의 현장 경험을 유튜브크리에이터과 재학생들에게 직접 전수하기 위한 목적이다.

김경아 교수는 유튜브와 틱톡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마케팅 전략 그리고 브랜드 관리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로 많은 팔로워와 팬층을 형성하며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김경아 교수의 합류로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최신 소셜미디어 트렌드와 운영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경아 교수는 “김포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콘텐츠 제작을 통해 성공적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학과장 이우영 교수는 “김경아 교수의 임용은 학과의 교육과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현장 경험과 통찰력을 통해 학생들이 더 효과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2023년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도보5분 거리에 글로벌캠퍼스를 확충, 모든 학과 수업이 글로벌캠퍼스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김포대는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모든 지표를 충족하여 2028년까지 ‘고등직업교육품질 인증대학’으로 선정됐으며 정부재정지원대학으로 국가장학금이 지원된다. 최초합격자들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을, 신입생 전원에게는 고사양 노트북을 지급하는 신입생 혜택도 이어오고 있다.

김포대는 9월9일부터 10월 2일까지 수시1차 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김포대는 모든 학과 면접 전형이 없다. 학생부 교과 성적도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최우수 1개 학기만 반영한다. 특히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지난해와 달리 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전형에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간결한 입시 전형을 통해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이고 유튜브 등 미디어 전문가로 성장할 미래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