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족구단 2024 여주오곡나루배 족구대회 우승
김포대학교 족구단이 지난 10월 19일 여주시 강촌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여주오곡나루배 족구대회에서 초청일반부 우승을 차지했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레저스포츠과 1학년 재학생들로 구성된 김포대 족구단은 초청일반부 첫 경기에서 용인족구단과 숨막히는 혈전 끝에 조1위로 예선을 통과, 8강과 4강에서 강호 여주시민족구단과 소하JC를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 결승에 올라 지난주 원주대회 우승팀인 쏘디엔레오파드를 이기고 감격의 우승을 안아왔다.
여주시족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여주시와 여주시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여주오곡나루배 족구대회는 여주시장, 시의장 및 시도의원 체육 관계자의 축하 속에 초청일반부 24팀, 접경40대부 24팀, 접경24팀, 관내2부, 관내3부로 나뉘어 10개 코트에서 펼쳐졌다.
족구는 우리나라가 종주국인 대중적인 스포츠로 전국체전 정식종목 채택을 위해 3년째 시범경기로 참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족구협회는 매년 5월부터 11월까지 족구코리아리그를 운영, 족구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 19일 서울 광화문광장 특설경기장에서 종로 한복축제와 함께하는 한-체코 친선 족구한마당을 개최하는 등 우리 고유의 운동인 족구를 세계로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 9월 경기도 성남시에서 개최된 제 35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족구 종목에 김포시 대표로 출전, 최종 우승을 이룬데 이어 이번 여주오곡나루배 족구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김포대 족구단은 김포대학교의 다양한 학생활동지원과 대학 홍보 및 대한민국 족구 발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김포대 레저스포츠과 1학년 재학생들로 구성된 김포대 족구단 선수들은 면학과 족구를 병행하며 17개 전국 대회에 출전하여 우승5회, 준우승 5회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전통구기종목인 족구 발전과 대학 홍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K컬처 특성화 대학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김포대학교는 지난해 김포시 운양동에 글로벌캠퍼스를 확충, 교육여건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모든 학과가 글로벌캠퍼스에서 수업한다. 2023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대학인 김포대학교는 국가장학금이 지원되며 신입생 전원에게 고사양 노트북을 제공하고 최초합격 신입생들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등 파격적인 신입생 혜택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이 진행중이며 수시2차 원서접수는 11월 8일(금)부터 11월 22일(금)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