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대학교, 웨이브즈아이스링크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프라이드오브식스가 운영하는 웨이브즈아이스링크(대표이사 김홍일)와 취·창업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협약식은 4월 10일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김포대학교 박진영 총장과 ㈜프라이드오브식스 김홍일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재학생 현장 실습 참여를 통한 스포츠 산업 우수 인력 양성, 시설 이용에 관한 협력기관 혜택 제공을 비롯하여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은 “김포대학교는 K-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해 레저스포츠과 학생들로 구성된 축구부와 야구부의 창단으로 캠퍼스에 활기가 넘치고 있다. 지역 스포츠 기관과의 실질적 협업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스포츠의 도약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홍일 ㈜프라이드오브식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동계스포츠 교육과정을 김포대학교의 커리큘럼과 연계하여 공동 운영해 스포츠 지도자를 포함한 전문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은영 김포대 대외협력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과 스포츠 브랜드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다. 김포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국제 규격 아이스링크를 운영하고 있는 ㈜프라이드오브식스와 대학 간 연계 행사 및 친선 경기 유치를 통해 지역사회 스포츠 문화 발전에도 공헌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김포형 늘봄학교 연수 프로그램을 설계, 운영하고 있으며 연수생들이 관내 초등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는 등 지역교육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웨이브즈아이스링크 또한 늘봄공유학교 교육활동 지원, 상호시설활용 협조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향후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늘봄공유학교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