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대학교, 학생심리상담 전문상담교수 위촉… 재학생 진로·심리 지원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재학생 대상 전문상담인력 확보와 맞춤형 진로 심리 지원 서비스 운영을 위한 전문상담교수 8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김포대학교 조휘형 미래인재센터장, 현정희 학생심리상담지원센터장을 포함한 8명의 전문상담교수들은 진로 및 심리상담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과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높은 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상담과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서비스의 자문 역할도 맡게 된다.
이들은 특히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상담과 프로그램 진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목적에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심리적 안정과 진로효능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얻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현정희 김포대학교 학생심리상담지원센터장은 “전문상담교수들의 참여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심리적 지원과 진로 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취업 준비에 있어서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대학교 학생심리상담지원센터는 전문상담교수와 지도교수의 협업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원스톱 적응 상담, 개인 심층상담,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의 원활한 대학생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학업과 진로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고 심리적 안정을 통해 건강한 대학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김포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