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대 미래인재센터, ‘자기소개서·이력서 1대1 첨삭 프로그램’ 운영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미래인재센터는 학생들의 취업·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 협력 기반으로 고용노동부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 수행기관인 ㈜명은커리어와 함께 ‘자기소개서·이력서 1대1 첨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채용 현장에서 요구되는 서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운영됐다. 특히 ㈜명은커리어의 전문 직업상담사가 참여하여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1대1로 맞춤 첨삭 방식으로 지도함으로써 서류의 완성도를 높이고 취업 준비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참여 학생들은 전문성과 세밀함이 돋보이는 피드백을 통해 서류의 완성도는 물론 취업 준비에 대한 자신감이 크게 향상됐다고 응답했다. 특히 전문가와의 개별 상담을 통해 즉각적으로 개선 방향을 제시받을 수 있었다는 점을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찰행정과 학생은 “전문 컨설턴트에게 제 서류를 직접 설명하고 즉시 코칭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취업 준비 방향을 명확하게 잡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휘형 김포대학교 미래인재센터장은 “학생들이 실제 채용 과정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지역사회 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취업 연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포대학교 미래인재센터는 김포도시관리공사와 협력해 공기업 채용설명회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면접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