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5년 어린이 인형극 시행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송승헌, 이하 ’센터’)는 김포신협본점 다목적홀에서 지난 11월 매주 목요일 등록 급식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인형극 공연을 시행했다. 이번 공연은 ‘렛츠고! 영양생활특공대’라는 제목으로 어린이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센터에 등록된 급식소 38개소 약600여명의 어린이가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위생 안전교육과 동시에 공연 시작 전 노래와 마술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공연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인형극을 관람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인형극 공연과 더불어 네온공연으로 아이들이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공연을 자주 관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승헌 센터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 바라며, 앞으로도 김포시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6년 8월 개소한 센터는 어린이 급식소 380개소와 사회복지급식소 81개소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한 순회 지도, 컨설팅, 식단·조리법 제공, 대상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시민 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