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대학교 RISE사업단, ‘성인직업교육추진협의회’ 구성을 위한 포럼 개최
교육으로 여는 지역 혁신, 인재로 성장하는 활력 도시 김포 비전 선포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RISE사업단은 지난 2월 6일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에서 김포시 성인 학습자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와 지역 정주 인력 양성을 위한 ‘성인직업교육추진협의회 구성을 위한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경기 라이즈(RISE) 사업의 일환으로, 김포대학교와 김포시청, 지역 산업계가 협업하여 성인직업교육을 위한 지·산·학 통합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홍원길 경기도의원, 오강현 김포시의원, 김포시 교육문화국 및 경제국 등 주요 내빈과 지역 산업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포대학교 RISE 사업단의 주요 성과와 향후 운영(안)을 보고하고, 지역 전략산업(AI, 헬스케어 등)과 연계한 교육과정 고도화, 지능형 HRM(인적자원관리) 로드맵, 성인 대상 직업교육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협의회 구성을 계기로 지역 통합형 학습관리체계(LMS)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 분석 및 정주율 모니터링을 추진함으로써, 김포시 특성에 부합하는 인재양성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포대학교 박진영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포럼은 김포 교육의 큰 변화를 이끄는 시작점”이라며, “김포대학교RISE 사업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김포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지역에 머물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완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족을 위한 첫걸음을 뗀 성인직업교육추진협의회는 각 분야 전문가를 위원으로 구성해 평생교육허브센터 구축 및 운영 활성화에 관한 심의·의결과 정책 자문을 수행하며, 김포대학교 RISE 사업과 지역혁신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