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콘텐츠과
Department of Game Contents Design
온라인·모바일·스마트폰 게임 외에도 VR·A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임콘텐츠의 특성을 교육함은 물론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융·복합적 게임 아이디어, 창의적 게임기획 및 프로그래밍,혁신적 디지털 아트 제작능력을 향상을 위한 게임개발 과정을 운영합니다.
학과 소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AI(인공지능)와 VR(가상현실)을 기반으로 놀이의 본질에 대한 탐구와 디지털 게임제작에 필요한 기획·프로그래밍·그래픽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함양함으로써 차세대 게임개발을 선도하는 게임개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졸업 후 진로
- 온라인게임 개발사,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온라인게임 QA전문회사, 외국 온라인 게임 국내지사
- 모바일게임 개발사,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외국 모바일게임 국내지사
- 보드게임 개발사, 보드게임 퍼블리셔
자격증
■ 게임기획전문가
■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 게임그래픽전문가
■ 보드게임지도사 2급
■ 보드게임지도사 1급
■ ISTQB(CFTL)
학과 소식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 제38회 디자인 & 일러스트레이션 국제공모전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후원, 사단법인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에서 주최하고 한국, 미국, 대만, 중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총 900여 점의 출품작이 응모한 2023 제38회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국제공모전에서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 2학년 김선후, 배재우, 김지우, 1학년 김승민 학생이 수상하였습니다.
수상작품은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홈페이지 (www.illustkorea.or.kr/)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제6회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 게임캡스톤디자인 성과발표회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는 제6회 게임캡스톤디자인 성과발표회를 2023 글로벌게임챌린지(GGC, Global Game Challenge)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3 GGC는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11월 24일~25일) 프로그램의 하나로 전국게임관련학과협의회, 서울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공동주관한 가운데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에서는 <Draw War>, <졸작하다 졸지에 지옥 감>, 모바일 수집형 액션 RPG <테르> 등 총 3개의 작품을 전시하였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경우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여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대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blog.naver.com/kimpouniv/223279809743
김포대 게임콘텐츠과에 대해 궁금하다면?👇
blog.naver.com/kimpouniv/223265317583
게임콘텐츠과에서 2021학년 8월부터 일자리센터의 지원을 받아
2021학년도 자격증 취득과정인 “ 국제소프트웨어테스팅자격 ”
(ISTQB, 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 Board) 및
보드게임지도사 1급 과정을 진행한 결과, 국제자격인 ISTQB에 3명, 보드게임지도사 1급에 24명 등
총 27명이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최종 집계하였다.
본 자격증 과정은 게임콘텐츠과의 2021학년도 2학기 수업과 연계되는 과정으로 국제자격인 ISTQB는 2학년 2학기 과목인 “게임QA 및 운영” 그리고 보드게임지도사 1급은 2학년 1학기 과목인 “보드게임 프로듀싱”과목에서 수업과 동시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가 진행되었다.
ISTQB에 합격한 김혜성 학생은 “국제자격이다 보니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교수님의 특강과 지도에 따라 학과 수업과 문제풀이를 찬찬히 진행하다 보니 큰 문제없이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본 자격증으로 게임콘텐츠 외에도 다른 SW의 테스팅도 가능해져 취업에 상담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민간자격인 보드게임지도사 1급을 취득한 유호연 학생은 “보드게임 디자인과 보드게임 프로듀싱 수업을 통하여
수많은 보드게임을 접해 보고 실제로 기획 및 제작하는 과정을 반복하다 보니 어렵지 않게 자격증을 취득한 것 같고, 자격증 취득과정에서 습득한 게임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보고 싶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10월 29일부터
서울 COEX에서
전국게임학과연합회에서 주최하는
2019 Global Game Challenge
(2019 GGC)가
개최되었습니다.
GGC는 전국에 산재한
게임관련 학과 학생들이 모여
지난 1년 동안 개발한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와 더불어
게임업계 유명인사의 게임개발특강,
학과입시 소개, 이 스포츠 대회,
선후배 네트워크 파티 등
게임업계 선·후배가 교류하는 장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습니다.
이어 내외귀빈들은
행사에 참가한 부스를 방문하여
전시된 게임을 관람하였는데,
지난해까지
김포대학교 교수로 재직하였던
김용삼 차관은
본교 게임콘텐츠과의 부스를 방문하여
개발된 게임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의 어깨를 두드리며
학생 개발들이 열심히 배우며
개발경쟁력을 키우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