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미 교수

윤수미 교수

외래교수(헤어미용)

경력

  • (現) 한성대학교 뷰티디자인 매니지먼트학과 외래교수
  • (現) 세계사이버대학교 피부미용 뷰티학과 겸임교수
  • (現) 갤러리 헤어디자인 연구소 대표
  • (前) 올드 & New 헤어 원장
  • (前) 동경직업전문학교 전임강사
  • (前) 인천실용전문학교 전임강사

학력

  • 한성대학교 뷰티예술학과 석사졸업(예술학석사)
  • 한성대학교 미디어디자인학과 박사졸업(뷰티디자인학박사)

수료/자격사항

  • 미용기능장

수상

  • 2015 미용문화축제 작품공모전 살롱업스타일 특선, 창작펌 금상
  • 2018 서울시장배 데이스타일 금상
  • 2018 가발 및 뷰티디자인 뉴트렌드 공모전 장려상
  • 2024 전통문화예술 공모전 쪽머리 입선

활동

  • 한국미용장 인부천지회 홍보분과위원장
  • 대한미용학회 두피모발분과위원장 상임이사

논문 및 저서

  • 뷰티학습자의 자아효능감과 혁신행동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 미용종사자의 여가소비가 자아효능감 및 조직기여도에 미치는 영향/석사논문
  • 유튜브 헤어미용 콘텐츠 이용동기와 신뢰도가 콘텐츠만족도 및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정보기술융합학술지
  • 캐릭터의 미적요소가 시청몰입도 와 재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한국디지털정책학회
  • 블랙컨슈머 행동지각이 미용종사자의 분노표현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융합정보논문지
  • 여성소비자의 생활적가치관이 뷰티소비 인식과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대한미용학회
  • 소비자의 체면 민감성과 과시적 소비성향이 뷰티 소비가치에 미치는 영향/한국미용학회
  • 헤어미용종사자의 자기관리가 직무몰입 및 미용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 여성소비자의 체면민감성이 소비성향에 미치는 영향/한국디자인문화학회
  • 헤어미용종사자의 마인드셋과 그릿이 직업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박사학위논문
  • 헤어디자인 재미요인과 성장마인드셋이 그릿과 직업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한국뷰티산업학회
  • 뷰티종사자의 성장마인드셋과 헤어디자인 재미가 그릿에 미치는 영향/한국디자인문화학회
  • Blow Dry & Iron/메디시언
  • 합격 미용장 실기 예상 문제/(사)한국미용장협회

보그헤어과 교수진

정기쁨 교수

겸임교수(헤어미용)

윤수미 교수

외래교수(헤어미용)

서은희 교수

외래교수(헤어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