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학이념

정보산업사회의 고도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며, 지와 덕을 겸비한 인간형성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이론과 기술을 연마하게 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즉, 끝없는 진리 탐구와 기술 혁신을 통하여 다가오는 21세기의 세계화 시대에 요구 되는 중견 직업인은 물론 창의력을 갖춘 전문 기술인을 양성함으로써 겨레의 발전과 새 역사 창조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설립목적(사명)

대한민국 교육의 근본 이념에 입각하여 국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을 교수. 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하여 국가 발전에 필요한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대학사명선언문

건학이념인 ‘지와 덕을 겸비한 인간형성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이론과 기술을 연마하게 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과 인재상인’창의”적극”정도’에 기반하여 세계화 시대를 이끌어가는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최고 수준의 글로벌 직업 교육을 실현한다.

교육목표

열린 평생교육을 지향하는 본 대학은 대한민국 교육의 근본 이념과 직업교육 각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을 교수․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하여 국가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인재상

창 의(創 意) – 새로운 생각과 창조적 열정으로 변화를 이끄는 인재
적 극(積 極) – 확고한 의지와 긍정적 신념으로 최고를 꿈꾸는 인재
정 도(正 道) – 앞선 도전과 혁신으로 올바른 도약의 길을 여는 인재

교육방침

인간화 교육

가장 역점을 두는 부분으로 본교에서는 매주 학과별 인성교육 시간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전문적인 기술의 연마에 앞서 사회생활에 대한 확고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회봉사를 활성화하여 지역 사회의 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정보화 교육

본교생이면 누구나 학과에 상관없이 OA 및 정보검색, 기초 프로그램 운영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함으로써 사회의 어느 분야에서도 정보화를 통해 자신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재구성하여 처리 가능한 인재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세계화 교육

국제화 시대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타교와는 달리 교양 교육중의 매우 많은 부분을 실용영어를 중심으로 한 외국어 교육에 할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해외 자매 대학으로의 교환 학생 프로그램,어학연수 등을 통해 단순한 외국어 교육 이상의 국제화된 생활환경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용중심 교육

학생들의 사회 적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본교는 학생들의 참여를 포함하는 다양한 산학 협동 프로그램과 현장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첨단 실습 시설과 함께 중소기업 기술지도 대학(TRITAS)프로그램, 창업보육센터 사업, 산업체 겸임교수제 등이 어우러져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요람

2021학년도 대학요람(학과 교육과정표 등)

2022학년도 대학요람(학과 교육과정표 등)

2023학년도 대학요람(학과 교육과정표 등)

콘텐츠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실  TEL : 031-999-4035  E-MAIL : yooeun@kimpo.ac.kr  수정일자 : 2024.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