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움직이는 힘
김포대학교는 혁신 교육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입니다.

김포대학교는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세계를 움직이는 힘, 김포대학교는 대학경영 선진화 H(Harmony), 특성화 및 글로벌화 O(Originality), 개방형 산관학협력 P(Partnership), 교육품질 혁신 E(Excellence)를 핵심가치로 한 『HOPE 2025 중장기발전계획』으로 On Demand, Gig Economy 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대비한 창의적이고 유연한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AI와 클라우드 컴퓨팅이 주도하는 변화로 10년 이내에 510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직업들이 생겨날 것이라고 합니다. 내일의 일자리는 현재 살고 있는 지역에만 있지 않고 기회는 전 세계에 펼쳐져 있을 것입니다.

초연결, 언택트 시대의 미래는 준비된 사람들에게만 허락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미래 산업 환경에 적합한 직업교육에서의 패러다임의 혁신이 대학에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김포대학교는 교육과 산학의 파괴적 혁신을 통한 K-CAT 혁신시스템으로 미래 직업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김포대학교의 K-CAT 혁신시스템은 Comprehensive, Agile, Transformation 혁신입니다.

복잡한 문제해결을 위한 융합적 교육 콘텐츠와 교육 서비스를 갖추고, 교육 수요자와 산업체에 즉각적인 피드백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산학시스템과 이를 지원하고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미래 직업 적합성을 제고하여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김포대학교의 혁신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과 산학협력이 결합된 미래 직업교육의 매우 구체적이며, 현실적인 방안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김포대학교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사회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 중심 산관학 협력을 강화하고, 중고교 교육지원, 평생 교육 지원을 비롯한 지역 문제해결에 대학의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의 유일한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의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혁신교육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으로서 김포대학교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0.11.26
김포대학교 총장 박 진 영

콘텐츠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실    TEL : 031-999-4037   FAX : 031-999-4059    E-MAIL : gogookgo@kimpo.ac.kr   수정일자 : 202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