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호텔경영과, ‘2016 KFTE 바리스타 대회’ 단체전 은상 수상
김포대학교(총장·김재복) 호텔경영과 학생들은 최근 ‘2016 KFTE(한국음식관광박람회) 소믈리에·바리스타대회’ 단체전 부분에서 은상을 받았다.
(사)한국음식관광협회에서 주관으로 지난 5월 4일부터 5월 7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6 KFTE(한국음식관광박람회) 소믈리에·바리스타대회’에서 단체전 부분에 참가한 김포대 호텔경영과 학생들은 전국 28개 팀과의 경연속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전 김포대 학생들은 짧은 기간 동안 체계적인 교육과 자발적인 연습을 통해 협동심과 팀워크를 최적의 조화로 유지, 단체 부분에서 은상을 받아 큰 의미가 있다.
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창업동아리 COC(Cup of Coffee)의 창립 멤버로서 회원들의 바리스타 능력 향상을 도모할 뿐만이 아니라 대학생활 동안 모든 회원이 커피 관련 온/오프라인 창업을 위한 과정을 즐기면서 동참할 수 있도록 재학생들에게 알리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포대 호텔경영과 김기수 학과장은 “한류 문화 MICE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NCS기반 직무 교과목을 중심으로 재학생의 직무능력 성취도를 높이고, 전공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