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운영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뮤지컬 시행

김포대 운영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뮤지컬 시행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송승헌, 이하 ‘센터’)는 지난 11월 20일과 21일 양일간 어린이 건강 식생활 뮤지컬인 ‘튼튼 쑥쑥 GO GO GO!!’ 공연을 시행했다.

이번 뮤지컬은 ‘도로시와 냠냠요정’을 주제로 고전 명작 ‘오즈의 마법사’를 각색하여 어린이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필요를 느끼고 이해한 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연은 김포아트홀에서 총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센터 등록 급식소 45개소 약 1000명의 어린이가 관람했다.

공연 시작 전에는 블랙라이트 쇼로 건강한 음식을 알아보며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했고 색깔음식 맞추기, 건강 율동 따라하기 등으로 적극적인 활동으로 재미를 더했다. 공연 후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O/X 퀴즈에 참여하도록 해 공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송승헌 센터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공연으로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뮤지컬을 관람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배경, 스토리 등 공연이 너무나 알차게 구성되어 집중도가 높았고 매우 만족스러웠다.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뮤지컬을 다양한 주제로 자주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공연 입장과 퇴장도 매우 체계적이어서 안전했고 무료 공연임에도 배우분들이 열정적으로 임해주셔서 올해 활동 중 가장 만족하며 관람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는 2016년 8월 개소 이래 어린이 급식소 401개소, 어린이 11,0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 7월부터는 사업 대상이 확대되어 사회복지급식소를 대상으로 순회방문 지도 및 컨설팅, 대상별 교육과 식단·표준레시피 제공, 식생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