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장애학생 지원프로그램 ‘나도 그래’ 시행

김포대, 장애학생 지원프로그램 ‘나도 그래’ 시행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나도 그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김포대학교)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나도 그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정현원)는 지난 16일 장애대학생들과 비장애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나도 그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본 프로그램은 진로의식 향상과 직업인식, 직업가치관 탐색을 통해 역량을 강화 할 수 있어 장애대학생들과 비장애대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이다.

특히 진로에 확신이 없거나 진로를 아직 결정하지 못한 상태일 때 학업과, 사회적응, 정서적응, 대학에 대한 애착 정도에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장애대학생의 경우 진로결정 및 자기효능감은 매우 중요하다.

학생들은 직업빙고(직업정보수집)를 통해 어떠한 분류의 직업들이 있으며 자신의 희망하는 직업의 키워드를 적고 구성원들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면서 조금 더 진로성숙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정현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대학생, 비장애대학생들의 직무능력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맞춤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