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온라인’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시행
김포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월 23일 2021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시행했다.
코로나19 정부방침인 거리두기 2단계 기준(5인 이상 집합금지)으로 오프라인 대면 졸업식을 열 수 없는 상황에서 시행된 이번 온라인 입학식은, 23일 오전 11:00부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되었다.
입학식은 입학생 선서, 입학허가, 입학식사, 장학증서 수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글로벌실용무용과 재학생들의 입학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도서관 이용, 대학일자리센터, 대학 주요 행사 및 축제, 동아리, 학교 주위 원룸, 종합정보시스템 가입 및 MS365 활용 등 신입생들이 대학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 및 서비스에 대해 안내하였다. 이후 14:00부터는 MS365 Teams를 이용한 학과별 오리엔테이션이 시행되어 학과 소개 및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김포대 박진영 총장은 “가능성으로 가득한 신입생들과 함께할 새 봄이 기대된다. 김포대는 온라인 교육의 인프라로 학생들이 어디에 있든, 어떤 상황에 있든 한 사람도 낙오되지 않도록, 대학 구성원들이 학생 한사람 한사람의 내일과 인생을 설계하고, 교수님들이 지식의 멘토이자 인생의 멘토로서 학생들을 찾아가겠다. 김포대가 제공하는 많은 혜택을 적극 누리고 미래를 준비하길 바란다.” 라며 “학생들의 입학에서 취업까지, 그리고 현재부터 먼 미래까지 김포대가 함께하겠다. 다시 한 번 입학을 축하한다.”고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