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유튜브 홍보영상 제작 및 교육 시행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정현원)는 지난 02월 05일부터 19일까지 학생들의 영상제작을 통한 창의적 능력배양과 센터의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대학일자리센터 홍보영상 제작 및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홍보영상 제작은 김포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 11명의 학생들이 4개의 팀으로 참가했으며 학생들은 홍보영상 제작을 통해 영상의 구성부터 제작까지 스스로 계획하고 진행하여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의 방법으로 진행을 했으며, 오프라인으로 진행할때는 방역수칙을 강력히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제작된 영상은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유튜브에 게시가 되었으며, 김포대학교 온라인 입학식에 영상을 첨부하여 신입생들에게 대학일자리센터란 무엇인가를 효과적으로 홍보하였다.
제작에 참여했던 김포대학교 유동현 학생은 “팀을 꾸려서 원하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우리의 모습이 좋았고, 전공 외에 다른 분야에서도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는 좋은 시간이었다.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해 제한된 환경에서 진행이 되었지만 학생들과 대학일자리센터는 서로 상호작용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든다.” 라고 제작을 마치며 소감을 전했다.
정현원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영상에서도 그러했듯이 대학일자리센터는 경험성장이라는 네글자로 표현할 수 있다. 우리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의 청년들이 대학일자리센터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상담 등을 참여하여 스스로 경험하고, 스스로 성장하여 이 사회로 나가 훌륭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