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보건행정과 ‘직업인 섭외 취업특강’ 큰 호응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보건행정과 ‘직업인 섭외 취업특강’ 큰 호응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조성호) 는 지난 17일 보건행정(학)과 3, 4학년 대상 취업경쟁력강화 취업특강을 시행했다.

이번 특강은 현직에서 일을 하고 있는 직업인을 섭외하여 ‘보건행정 직업인에게 듣는 진짜 병원취업이야기’라는 컨셉으로 MS Teams를 활용하여 비대면 실시간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보건행정(학)과 3, 4학년 55명이 참여했다.

이날 취업경쟁력강화 목적으로 진행된 보건행정과 취업특강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원무팀 윤선중 차장을 섭외하여 윤선중차장이 ‘종합병원에서의 고객관리 및 직무, 진로 전망에 관하여’ 라는 주제로 종합병원에 취업을 하기 위한 TIP, 보건행정인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 등에 대해 강의를 제공했다.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은 이번 취업특강은 ▲종합병원에서의 고객관리 ▲취업 1~3년 보건행정 선배 인터뷰로 알려주는 종합병원 직무 및 취업 전/후 준비사항 ▲ 보건의료 선배 인터뷰로 알려주는 선배의 경험 및 취업 전/후 역량 강화 ▲ 보건행정인이 갖춰야 할 마음가짐 등의 순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김포대학교 보건행정과 김선희 학과장은 “이번 취업특강이 예비 보건의료인으로서 역량개발의 기회가 됐으며 보건행정인 선배의 실질적인 조언과 종합병원에 취업을 하기 위한 현실적인 실행방법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호응이 무척 좋았고 만족도가 높았다” 며 “대학일자리센터에서 마련한 직업인 섭외 취업특강에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윤선중차장님의 강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도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에게 진로취업에 관련된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학기에 지속적으로 학과 맞춤 직업인 섭외 취업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체계적인 진로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진로취업상담은 호프관 120호에 위치한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대면 및 비대면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