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심폐소생술 취업지원프로그램’ 성료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조성호)는 지난 28일 김포대 호프관 124호, 125호에서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 목적으로 ‘심폐소생술 수료 과정’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날 심폐소생술 수료과정에는 태권도융합과, 유아교육과, 레저스포츠과 학생 총 52명이 참여하여 심폐소생술 이론교육 및 실습까지 이뤄졌다.
이번 ‘심폐소생술 취업지원프로그램’에는 대한응급구조사협회 전문강사가 심폐소생술 강의를 직접 진행했으며 ▲심폐소생술의 원리 ▲심폐소생술 시행 방법 ▲ 실제 처치 현장 동영상 ▲ 심폐소생술 실습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심폐소생술 수료 과정’ 강의가 제공됐으며, 이번 ‘심폐소생술 취업지원프로그램’ 을 수료한 학생은 심폐소생술 수료증(한국심폐소생술교육원)을 받게 된다.
유아교육과 송미선 학과장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추후 유치원 및 유아교육현장에서 일을 하게 될 때 응급과 안전에 대해서는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야 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번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심폐소생술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심폐소생술 수료를 통하여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 전문적으로 대처하는 역량을 갖추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과 맞춤형으로 자격증과정, 채용설명회, 직업인섭외 취업특강 등 실질적인 취업에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 일자리 매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호프관 120호 위치하고 있으며, 진로심리 및 취업 상담은 역량강화시스템을 통해 상담 신청 후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