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보건행정(학)과, 2023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병원행정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실시
김포대학교는 보건행정(학)과는 국가전문자격증인 보건의료정보관리사(구 의무기록사)를 비롯해 국가공인 병원행정사·건강보험사와 보험심사평가사, 그리고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김포대학교에서는 보건행정과 3학년 및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에게 자격시험 대비 특강 및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없이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김포대학교 보건행정(학)과 교수 및 보건의료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특강 교수진들은 현장 강의뿐만 아니라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협업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를 활용한 온라인 특강을 제공하며 1:1 멘토링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를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포대학교 보건행정(학)과 김선희 학과장은 “김포대는 2016년부터 자격시험 대비 특강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COVID-19 비대면 시기에도 온라인 특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큰 호응을 보여주었으며, 현재도 온·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이 이루어는 것에 큰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2023년부터는 운양캠퍼스에서 수업이 이루어지면서 더욱 향상된 교육 환경에서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 환경 구축 및 자격증 취득의 장을 마련하였다는 자부심을 가지며,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이 보건의료계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대는 MS Teams를 활용한 교육 혁신 사례로 주목받고 있으며 ‘뉴노멀 시대의 블렌디드 러닝’ 시스템을 실현하는 우수 대학으로 소개된 바 있다.